안녕하세요. 인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르비에 가입한 루크라고 합니다.
가입인사는 딱히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는 하지만 많은 도움도 받고 있고 좋으신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 이렇게라도 말씀 드리고 싶네요.
음.. 제 소개라도 간략하게 하자면, 현 고등학교 1학년으로 일반고 재학 중입니다.
집안 사정이 좋은 편이 아니라 학원 없이 공부중이고... 정보들도 많이 부족해서 하나하나 제가 다 구하는 실정이라. 많은 도움 받아가고 있습니다.
중학교까지는 노력만 하면 성적이 다 나오더라고요.
전교 1등도 많이 해봤고, 최상위권 유지하면서 공부하면서 나라도 성공하겠다는 생각 가지며, 다른 유혹이나 남들 다 한다는 것들도 안하면서 공부만 했는데, 고등학교는 그래도 안 된다는 걸 알고 자괴감 느끼는 중입니다.
고등학교 가니 이제 진짜 경쟁인데 1학년 성적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정말 다른 걸 다 버리고 공부만 파는 편이라 평균 공부 시간도 엄청나게 유지하고, 최대를 16시간 40분(1000분)으로 잡고 공부하는데도, 머리가 안 좋다보니 따라가지를 못하네요. 특히 수학.
그렇게 답답할 때나, 혹은 궁금한 거 있을 때 방문해서 오르비에서 나와 생각이 같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 의견도 보며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알아가며 알음알음 보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가입해서 계정이 생기고 정식으로 회원이 되었는데, 다들 잘 부탁드린다는 의미에서 시간 남을 때 글 하나 올려봅니다.
그럼, 한 번씩 보시면 (글을 쓰는 편은 아니고 그냥 읽지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이 책이 이렇게 인기를 얻게 될지 몰랐습니다. 책 한 권을 쓰기...
정보 구하고 많은 의견에 대해서도 읽어가며 오르비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아직 일학년이면 충분히 많이 남았고 16시간씩 너무 극단적으로 할 필요없어요~ 8시간씩 꾸준히만 해도 성공일듯 화이팅ㅋㅋ
그렇다는 건 느끼는데... 지고는 못 사는 성격도 있다보니 조금 극단적이 되는 것 같기도... 이렇게 해도 못 따라가는데 더 어떻게 해야 싶기도 하고요.
너무 조급하게 시작하면 고3 후반에 지쳐요..제가 그랬음 정작 중요한건 막판 스퍼트인데 말이죠..
아하... 다들 그래서 말씀해주시는 거구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조급한 스타트인듯
그런가요. 지금까지 할 줄 아는게 공부밖에 없어서. 요새 심정은 매일 복잡해요 ㅎㅎ
파이팅!!
응원 감사합니다!
아직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나이이신데 조급해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여러 방향을 경험해보시고 자신의 길을 찾아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진로도 정확하게 정해야하는데 성적 생각도 들고 가정형편 생각도 들어서 그런 것 못 정하는 저 보면 답답하더라고요.
일찍부터 진로가 명확한것의 장점도 있겠지만 지금 모호하다고 아주 뒤쳐지고 그러는것도 아니에요~ 고등학교에서 다양한 경험과 공부 해보시면서 차차 구체화 시켜나가도 절대 늦지 않아요~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고3올라와서 바꿨어요. 지금 없어도됨
넵 명심하겠습니다.
내신 1점대 유지하고 가능하면 학교행사 많이하세요 그걸로 포트폴리오 채우고 학종으로 가는걸추천 최저있는 학종이든 없는데든 어짜피 운이라서요 이상 예비죄수생
내신 1점대 유지하고 동아리, 수상 등은 많이 하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 하는 거에 비해 성적이 안 나오는 것 같아서 그 점은 힘드네요. 가입 인사 한 번 드리면서 그냥 말 한 번 털어놓고 싶었어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