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주간반 VS 야간반
안녕하세요 반수겸 재수학원을 등록하려는 과정에서 고민이되서 여쭤봅니다..
제 성격이 수업을 마구 듣는 것보다 혼자 계획해서 자습하는 걸 좋아하구 아침이 공부가 잘되거든요..
근데 고2겨울방학때도 강대에 다녀봤지만 아침부터 5시까지 수업하고나면 힘이 다빠져서 도저히 자습할 힘이 안남더라구요..
제 체력 문제일수도 있지만 공부보다는 수업만듣다가 하루가 끝나는 느낌이 들어서요..
그래서 좀더 자습시간도 많고 자습한 후에 수업을 하는 야간반을 할까 생각중인데요..
대학을 잘 가기 위해서는 야간반 보다 주간반이 나을까요>??
전 반 분위기와 이런 걸 좀 중요시해서요...
야간반 다니신 분들중에서 성공하신분 있으시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제 새벽에 올려서 재업합니당~ 기한은 오늘11시에서 12시사이까지고 인원10명...
-
많은 분들이 상담문의주셔서 참 열심히 하시는 분들많아서 기분이 좋네요. 제 동생놈도...
관리만 잘하신다면 야간반도 좋을듯
관리를 잘한다는게 자습시간을 철저히 이용한다는 거죠???
근데 만약 주간반을 다니면 자습시간이 별로없어서 절대적 공부량이 부족하지않나요??
성적은 스스로 공부해야만 오르는거라고생각하는데 ㅠㅠ
ㅇㅇ 주간반은 저는 약간 시간이 부족하다고도 생각되던데요 자습안빼먹고 주말에 다해도ㅋㅋㅋ사람마다 케바케죠ㅋㅋ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아침에 파딱파딱ㅣ일어날수만있다면 야간반이 나은 것 같아요
근데 님 반순데 주간반 어떻게다녀요?
2학기때요 ~~~~ㅎㅎㅎ
주말반은 어떠실까요
저도 자습보다 수업이 더 힘들어서 잘 이해합니다ㅜㅜ
그리고 야간반에도 잘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아요. 주간반이랑 비슷한듯
맞아요 !! 이건 무슨 감옥도아니고 ㅠㅠ 강대방학때다니다가 미쳐버리는줄알았어요 ㅠㅠ
주말반도 괜찮은것 같네요 !!
근데 주말반가면 일주일 양을 이틀에 끝내야 하는데 사탐이나 다른과목들 진도를 다 나갈 수 있나요>???
저는 이과여서 과탐했는데요. 아무래도 선생님들 진도 맞추시는거 힘들어하십니다..;;
탐구가 과목당 일주일에 한시간씩이었거든요. 근데 이것도 과목 특성이랑 샘들마다 차이는 있는거 같아요. (저의 경우 탐구 세분 중 한분만 진도 맞추기 힘들어하셨거든요)
언외의 경우, 작년엔 굳이 선생님 세분씩 집어넣어서 한분당 일주일에 한시간 정도였어요. 그래서 언어는 어차피 듄 크게 비중 안둬서 진도 허덕인다라는 느낌은 없는거 같았는데, 외국어는 샘들 듄 땜에 허덕이시는 느낌 들었어요.
수학은 워낙 수업 시수가 커서 진도 넉넉했구요.
저는 대략 이랬는데 물론 샘들마다 차이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샘들 전반적으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 쓰셔서 진도 뒤쳐지지 않게 하시려는것 같았어요.
물론 '어떻게든' 진도는 다 나갔슴다..ㅋㅋ
덧붙이자면
반수하실 상황에다가
수업보다는 자습을 선호하시고
자기관리 잘하신다면
주말반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