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rust. [800230]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1-02-16 15:15:58
조회수 18,052

건축학과 학교 선택 가이드

게시글 주소: https://profile.orbi.kr/00036259988

보통 입시철에 질문해주시는 수험생분들이 가장 많이 여쭤보시는 질문은 ㅁㅁ대학교 와 ㅇㅇ대학교 붙었는데 어디 가야하나요? 입니다. 간략하게 답변을 드리자면...



1. kaab.or.kr 들어가셔서 본인이 합격한 학교가 5년제 인증을 받은 학교인지부터 확인하세요. 인증 5년제 학교 졸업 - 실무 수련 3년 과정이 건축사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2. 학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수님들을 살펴보세요. 교수님들이 졸업한 학교와 간단한 약력이 적혀있을 겁니다. 교수님들의 성함을 Auric.or.kr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에 검색해보세요. 그럼 교수님들이 쓰신 논문이나 작품집이 나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만 하면 열람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교수님들의 성향과 건축관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3. 검색을 해도 잘 안나오거나 모르겠으면 입결 순으로 가세요. 입결 순으로 가서 후회하는 분들은 못봤습니다. 본인이 갈 수 있는 최고의 학교로 진학하시면 됩니다. 연대붙었는데 홍건 붙었다고 꼭 홍건 갈 필요는 없습니다.


4. 설계 업계에서 학벌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설계 사무소는 학교마다 균형있게 티오가 있고, 사무소를 운영 중이신 각 학교의 교수님들과도 원활한 관계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특정 학교에 치우치지 않고 신입사원을 고루 뽑습니다. 이유는 각종 프로젝트 심의위원이 어느학교 교수진이 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벌보단 개인 포트폴리오가 훨씬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학교에 진학하세요. 명문대 졸업은 이미 그 업계에 진출해있는 동문들과의 인맥 관리나 추후 유학 준비 과정에서 강력한 힘이 됩니다. 또한, 서울권 학교는 교환학생 제도나 연합동아리 활동이 타 학교보다 훨씬 활발하니 재학 중, 다양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되도록 좋은 학교에 진학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요약


1. 학벌의미없으니 인증받았는지 확인

2. 잘 모르겠으면 입결 순으로

3. 그래도 좋은 학교 가는게 좋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