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상위권 분들중에 저처럼 연대 논술 쓸까말까 고민중이신분??
삼반수생인데 내신도 별로고.. 결정적으로 스스로 생각했을때 논술을 별로 못씀... (지문 독해력은 괜춘한 편인데 글 구성능력이나 쓰는능력이 매우 후달림)
고려대나 성균관대처럼 논술 좀 쉬운곳은 어찌 해보겠는데 연대 2000자는 진짜 100퍼 광탈일거같은데... (작년 수시때 고대 성균관대 한양대 우선선발 광탈 ㅜㅜ)
더군다나 10월 초반 중요한 시기에 가서 괜히 마음도 붕뜨고.. 수능전에 치니까 어중이떠중이들(냉정히 말해서 일반선발 맞추기도 힘든 성적대인데 꾸역꾸역 원서넣는 학생들... 비하발언은 아니에요 ㅜㅜ)도 많이 보러와서 사람에 이리치이고 저리 치이고..
근데 안넣으려면 왠지 좀 아쉽다는.. '혹시?' 이런 생각도 들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지하게 이수근 탁재훈 신정환 이런 사람들보다 랄로가 말빨 좋은거같음
-
김찬호T 추천해주는 재종반 선배들이 많아서 ... 갈등됩니다현상황은 강민성 개념편...
저랑 완전 똑같은 생각 하고 있네욤ㅠㅠ 그런 생각때문에 원래 안쓰려고 했는데 논술 선생님이 갑자기 또 왜 안쓰냐고~수능으로 서울대 갈 자신 있으면 쓰지말라고 협박아닌 협박을 하세요ㅠㅠ 과도 경영학과 생각하는데 왠만큼 잘쓰지 않는 이상 경영학과 합격은 힘들자나요..ㅜ저도 그 '혹시?'하는 생각에 오늘도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ㅠㅠ
지문 독해력이 괜찮으시다면, 연세대 노려볼 만 합니다.
논술은 사실 독해가 완벽하다, 논술의 반이 끝난 것이거든요.
자기 자신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평가해보시고 글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연세대 도전해 볼 듯 합니다.
저도 완전 고민중..논술로 연대나 고대 둘중에 하나 쓸 생각인데.. 수능 끝나고 논술 공부하는게 마음 편할거같아서 고대 쓸려다가 원래부터 연대가 꿈이였고 연대가 우선선발 경쟁률은 고대보다 낮더라구요..그래서 완전 고민중이에요
그게 작년엔 고대가 우선기준이 상경제외하고는 연대보다 낮아서 그랬고 올해는 아마 거의 또이또이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