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평을 치르고 난 뒤..
내일이 9평이네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9평 만족하게 치르시길 바랍니다.
9평을 치고 가채점을 한 뒤, 여러 사이트에서 등급컷 예측이 나올겁니다.
그럼 그것을 통해 본인의 대략적인 위치가 나올텐데,
그 점수가 평소보다 높을 수도, 낮을 수도,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저 세 상황 중, 어떤 상황이 나와도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너무 저 점수에 연연하지 마세요.
평소보다 높으면 성적이 오르는구나! 그럼 이 기세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지! 라고 마음을 먹을 수 있고,
평소와 비슷하다면 아직은 성적이 오르지 않았더라도, 성적이란게 계단처럼 어느 순간 확 오르니 수능 전엔 오를거야! 라고 생각할 수 있고,
평소보다 안나오면 9평을 액땜삼아 수능 잘보면 됨!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변명삼아 공부를 던지면 안되지만, 공부를 열심히 한다는 전제 하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게 말처럼 쉽진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9평을 무덤덤하게 생각하세요.
그냥 실전훈련 한 번 해봤다! 치고 넘어가고, 틀린 문제를 왜 틀렸는지 분석해보고 가면 되는겁니다. 뭐 수능에 안나올 EBS 지문이 늘었으니 개이득! 이렇게라도 맘 편히 생각하세요.
9평 잘본다고 쿠폰 주는것도 아니고 (출처 : 명학T) 9평 못본다고 대학 못가는 것도 아닙니다.
어쨌든! 9평 분위기에 휩쓸려서 공부 페이스 말아먹지 마세요.
9평 당일날은 푹 쉬더라도 그 다음부턴 공부 착실히 해야 합니다.
그럼 수험생 여러분, 9평보다 수능 잘 치시길 바랍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월 사설 모의고사 수학 범위가 어떻게되나요? 중앙 모의고사요! 교육청이랑 범위가...
감사합니다!
못보러다도 명학쌤이 말한 "긍정적 좌절"이 되었음하네요.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수능미만잡..^^
참고- 9평 잘보면 다음년도 재수학원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작년 9뽕맞고 재수하는 사람 여기 있네요...ㅋㅋㅋ ㅠㅠ 9평은 잘봐도 정말 겸손하게 넘겨야하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