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범b급 [1064085] · MS 2021 · 쪽지

2022-11-24 17:29:09
조회수 17,761

시대인재 재종 입학부터 수능까지

게시글 주소: https://profile.orbi.kr/00059744349

안녕하세요 강남대성 본관 조기반을 다니다가 시대인재 브릿지관으로 옮긴 재수생입니다. (브릿지관 단체 톡방 부방장 물리와 나의 바다)


오늘은 시대인재 입학부터 수능까지를 소개하고 시대인재 재종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해볼까합니다.


본 글은 특정 학원을 비하하거나 비판할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 아니며 제가 겪은 사실만을 적은 글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수능 국어 3등급(백분위 78) 수학 3등급(백분위 86) 영어 2등급 생명 2등급 물리 3등급을 받았습니다. [33232] => 2023 수능 가채첨 기준 국어(화작) 95점(백분위 97-98) 수학(미적) 84점(백분위 95-96) 영어 96점(1등급)이 되었습니다.


시대인재를 붙을거라는 생각을 못했기에 가장 널널한 강남대성 본관과 S2(두각) 조기반을 신청했고 둘다 합격했지만 두각은 2과목 필수 때문에 포기하고 본관에 갔습니다. 그러다가 시대인재 3합 7 기준이 맞아서 시대인재를 신청하게되었고 추추추추가합격으로 2월27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첫날 갔을 때 강남대성과 수업에 이동하는 방식이 매우 달라 당황했습니다.


시대인재에는 자기가 속한 부엉이 라이브러리(이하 부엉이)의 각 층별로 생활담임선생님이 계십니다. (이하 생담) 수업이 시작되기 20분 전 (즉 수업 직전에 있는 쉬는시간이 시작됐을 때)에 생담께서 "~~반 무슨관 몇호실로 이동해주세요~"라고 해주십니다. (목소리가 작으신 생담도 있으셔서 귀기울여서 들어야됩니다.) 생담이 이동하라고 하기 전에 이동하면 강의실에 있는 조교분께 한마디 듣기도 합니다. (이거는 전해들은 말입니다. 저는 항상 제시간에 가서..)


그리고 브릿지관의 경우 급식실이 없.기.에 자기 부엉이 좌석에서 먹습니다. 먹기전 챙상 위에 있는 책을 치우고 식판을 놓고 먹어야합니다. 물론 국물이 안튀게 조심해야합니다. (엎으면 대참사) 또 저희관의 경우 정수기에 종이컵이 없어 텀블러를 무조건 들고다녀야합니다.


그렇게 무사히 첫날을 넘기고 그냥 똑같은 날의 연속입니다. 컨텐츠 받고 풀고 또 풀고.


그러다가 오우석 원장님께서 재원생 대상으로 맛있는 것도 사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급식의 경우 인스타 @sidae_meal_archive를 참고해주세요.


월례고사의 경우 매달 치뤄지며 문제가 매.우 더럽습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거라 문제가 많이 어려움)


이제 7월달이 되고 서바이벌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주 시대인재 N전용 서바이벌 국어를 쳤습니다. 9월 모의고사 전까지는 매주 1회 서바이벌 수학 모의고사를 쳤고 과학탐구도 마찬가지입니다. 9월모의고사 후에는 수학은 주말에 한번 평일에 한번 치게되었고, 과학탐구는 평일에 두번 쳤습니다.


9월 모의고사 끝나고부터는 10주 파이널이라는 매주 주말마다 치뤄지는 정기 고사가 있습니다. 국어 수학 영어 순서대로 치뤄지며 국어는 상상 실전모의고사, 수학이랑 영어는 서바이벌로 치뤄집니다.(월례고사가 치뤄지는 주차는 월례고사로 10주파 대체)


6월 9월 모의고사는 외부응시가 가능하며 내부응시의 경우 학원 자체에서 OMR을 한번 읽고 제출하여 재종생의 성적을 미리 가지고 있습니다.


TA관련해서는 시대인재에는 콴다와 같은 딥러닝 기반 문제 풀이 검색 시스템과 TA질문 전용 앱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시대인재TA 검색) 이 앱에서는 TA에게 지정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질문의 경우에는 문제 사진을 찍고 뭐를 모르겠는지 적으면 TA에 자동매칭되고 답변이 옵니다.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재매칭을 할 수 있습니다. 또 TA지정 질문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TA가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질문을 열어 놓으면 학생들이 특정 선생님을 지정해서 질문하는 방식이며, 질문 수, 재학중인 학교, 평균 답변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A Meet로 오프라인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TA시간표가 TA앱에 있으며 현재 본인의 관에 있는 TA에게 대면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특정 TA에게 18번을 넘게 질문했으며 해당 TA에게 별도의 자료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나중에 TA리뷰할 때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림을 위해 팔로우 꾹...)


마지막으로 11월달부터는 벌점제도가 사라집니다. 벌점제도란 지각을 하면 1점 (무단지각은 7점) 등등 여러 벌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11월달부터는 수험생들을 고려하여 벌점제도를 없앤다고 정확히는 벌점을 체크하지 않는다고 생담한테 전해들었습니다.


학습상담쌤이라고 또 있는데 이는 다른 글에서 다루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시설면에서는 강남대성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라인업이랑 컨텐츠 면에서는 시대인재를 따라올 학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지도가 강남대성보다 떨어질 뿐이지 절대로 꿀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시대인재 컨텐츠를 따라오면서 성적이 비약적으로 올랐고 만족합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