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출석일수 계산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백룡입니다.
지금 반수 중입니다만 제적은 안 당하고 싶어서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중입니다.
학적은 유지한 채로 1학기는 올 F를 맞고, 2학기는 휴학해서 공부하는 전략이지요.
근데 학칙에서, 제적 맞는 기준을 보니까 '비공인 결석 일수가 수업일수의 3분의 1을 초과할 경우' 제적 당한다고 기록되어 있더군요. (그대로 옮김)
수업일수 계산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명확한 답안을 학교 측에서 내주질 않아서 이렇게 문의 올립니다.
학교 측에서는, 수업일수 계산시, 말 그대로 특정한 날에 어떤 수업을 나갔을 경우, 출석을 인정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제가 학교에 나가서 '어떤 종류의 수업을 출석체크할 경우, 그 날은 수업일수에 출석을 인정한다.' 이런 듯 합니다. 그러니까 과목에 관계없이, 예를 들어 15주 동안 수업을 들어야 할 경우, 10주 이상 출석하면 클리어, 이런 방식이지요.
학교 측에서는 이런 답을 냈지만 뒤통수치는 게 두려워 확실한 답안을 얻고자 이렇게 문의하게 됬습니다.
질문들은,
1. 수업일수는 어떻게 적용되죠? 과목 별로 따로 세는 건가요, 아니면 수업 기간을 재는 건가요?
1-1 수업 기간을 잰다면, 예를 들어 하루 3개 과목을 들어야 하는데 1개만 들으면 그날의 수업일수 출석 인정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2. 한 과목이라도 출석일수를 만족하지 못할 경우 바로 제적이 되는 건가요?
3. 휴강, 시험일, 행사 등이 있을 경우, 그 날은 그 과목에 대한 수업 일수에서 제외되나요?
저는 지금 대학 자체가 핵맞고 박살나서 못 가는 것이 아니라면 학칙을 어떤 식으로 사악하게 적용하든 제 복학에는 문제가 없을 정도의 확신을 원합니다. 그래서 지금 15주 수업의 10주 방식 이건 만족시켰지만 과목별로 수업일수 계산이 아직 안 되서 못 떠나고 있네요.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과외 해도되나요 5
올해 청주교대 입학예정인데 에타보니까 청주에서 과외 잘 구해진다해서 한 번...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