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찌추 [1191857] · MS 2022 · 쪽지

2023-10-14 16:34:22
조회수 1,781

연세대 활우 이공계 면접 과외 모집합니다! + 자체 제작 제시문 판매

게시글 주소: https://profile.orbi.kr/00064733648

**관심이 있으시다면 쪽지 주세요!


안녕하세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부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연세대 활동우수형 제시문 면접 과외(이공계)를 모집합니다. 


[경력 및 소개]


지금까지 1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과외, 자체 제작 제시문을 판매하였으며 학생들 모두 만족하였습니다. 제가 수업을 할 때마다 하던 말이 "화2가 슬슬 많이 나오기 시작할거다. 특히 평형이동은 너무 매력적인 소재이니 이번년도에 나올 것 같다. 꼭 르샤를리에 원리 관련해서 자세히 공부하고 가라."였습니다. 화2 수업을 같이 하던 친구들에게는 자세히 설명해주고 강조를 반복하기도 했구요. 그 결과 오늘 과외하던 학생들에게 교과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르샤를리에 관련해서 문제가 나왔다고 해서 많이 뿌듯하고 감동스러웠습니다. 게다가 과외하던 학생들 중에서는 면접 학원을 다녔던 친구들이 있는데, 수업이 다 끝나고 "학원에 돈쓰지 말고 처음부터 과외할 걸 그랬어요..."라고 말해주어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구나,하고 벅차올랐던 경험도 있습니다. 

면접학원 같은 경우 친구들에게 기출만 풀게하고, 해설만 진행하여 근본적으로 어떤식으로 면접에 대비해야하는지 가르쳐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물론 학원마다 상이합니다! 제 학생들이 다녔던 학원의 경우 그러하단 얘기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제시문은 어떻게 활용해야하는 것인지, 답변의 구성과 논리 전개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등 아예 답변을 위한 기초부터 자세히 학생에게 가르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분명 함께 과외를 진행한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과외 방식 및 제시문 판매]


면접 과외의 경우 활우는 주 1회, 회당 1시간 30분~ 2시간, 시급 5.0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학생분들 중에서 본인이 연고대 수시에서 1차 합격할 자신이 있다! 그래서 면접 준비를 해보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모두 비대면 과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구글 미트 사용)


또한 자체 제작 제시문의 경우 모범답안과 세트로 하여 세트당 15000원으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8개의 자체 제작 제시문이 있으며 (23.10.1 기준) 딱히 과외를 받을 필요는 없지만 다양한 내용의 제시문으로 연습을 해보고 싶다하는 학생들이 있을 것 같아 따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자체 제작 제시문을 구매해주시는 분들에게 "물리 정리 노트"와 "면접 내용 구성법, 꿀팁 정리 노트"를 함께 드리려 합니다 :-) 물리 정리 노트는 개념 정리뿐만 아니라 앞으로 면접에서 나올 수 있는 개념을 활용한 기술, 실험 등을 정리한 파트도 함께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활동우수형의 경우 왜 지금 면접 준비를 해야하느냐….라는 질문에 대답을 해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물론 면접일자 1~2주 전에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연세대 면접 일자를 잘 봐야합니다. 활우의 경우 수능 1~2일 후에 보고 있습니다. 수능 끝나고 남은 1~2일 동안 준비한다고 해도 결코 마음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준비도 제대로 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어떤 식의 구조로, 어떤 내용을 답변할 지 등 다양한 대비를 해놓는 것이 큰 메리트가 될 것입니다.


[연세대 면접 준비]

연세대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누가누가 많이 알고 있느냐“를 물어보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현역 때 강하게 받았었습니다. 면접에 나오는 제시문 범위가 물화생지1~2인 것만 봐도 그렇고, 물어보는 질문들의 내용들을 보아도 그렇습니다. 또한 기출이 얼마 존재하지 않으므로 기출을 굉장히 아껴야합니다. 때문에 지식적인 측면을 먼저 공부한 후 모의면접에 들어가야합니다. 또한 연세대의 경우에는 (2023입시 기준) 고른기회 전형을 제외하고 모두 비대면 녹화 면접이었으므로, 면접자세의 측면보다는 답변 내용에 중점을 둔 연습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물화생지1~2에서 중요한 개념들을 먼저 가볍게 학습 (면접에 자주 출제되는 개념들 혹은 출제 가능성이 높은 개념들 위주로 컴팩트하게 훑기 / 이부분은 학생이 원한다면 진행하지 않습니다.) 

2. 말하는 내용의 구조(논리), 필기법, 유형 파악 등 필수 내용 학습 및 연습

3. 자체 제작 제시문으로 모의면접

4. 기출 모의면접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편하게 연락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한 학생들은 제시문 구매만 하시든 과외도 함께 받으시든 대략 9명 정도 되시며 모두 자체 제작 제시문에 큰 만족을 하고, 면접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는 말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과외든, 자체 제작 제시문이든 어느 쪽이든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참고로 저는 2023 입시를 현역으로 연고대 최초합을 했습니다!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또한 컨설팅 업체나 면접 학원의 도움 없이 스스로 면접을 준비한 만큼 학생들의 입장을 크게 이해하고 저만의 노하우들을 알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쪽지 주세요!

(+) 교과 면접이 오늘 끝나고 활우 면접이 다가오고 있어 예전에 올렸던 글을 살짝 수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