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성적을 인증했다는거야 안했다는거야
-
난데없이 밑줄훈수 뒀다지만 평소에 밑줄 방해되는 느낌이라 안긋고 가만히 팔짱끼고...
-
그런잡다한것들이라도 내놓지
-
5칸 대가리면 0
사실싱 6칸이라고 생각해도 되겠죠..?!?!
-
특성화고 출신이고요 다 버리고 산속에서 공부합니다 도와주십쇼 ㅜㅜ 정법사문 만점까지...
-
소수과 폭 0
10명대 중후반 과는 몇칸정도부터 폭 걱정 해야됨….
-
가군 중경외시 자전입니다
-
라떼에 아르세우스 잡을려면 무슨 꼬꼬마시절에 영화보고 그걸로 천계의 피리 얻고...
-
안 다니자니 쫄리네
-
틀딱 금지
-
특정메탄가 2
글 계속 밀어서 다행이다 근데 특정당해도 상관없을지도? 복무 중에만 선임/동기들한테...
-
추가모집 지원 못함? 등록 포기하고 추가모집 지원 안되는거임??
-
칸수 떨어졌네 0
등수는 그대로 같은데.. 뒤에서 빠져서 그런건가
-
심심하다 6
빨리 내일 되라
-
오늘의 진학사 6
-
국문과만 다른 과들보다 2칸이 높게 뜨네요
-
진학사 5칸 추합인데 붙을 수 있을까요 떨어질 확률 큰가요? 5칸 5칸 3칸 이렇게...
-
ㅋㅋㅋㅋ
-
7칸으로 합격하면 ㅈㄴ 아까울거같은데 막상 56을 안정으로 잡을 깡은 안생김
-
내가 붙겠다 생각한 4칸들은 전부 5칸이 되었다는거임 ㅇㅇ 그냥 난빌런 << 이새끼는 미래를 봄
-
시발 낮공이 뭐가 좋다고 기어들어옴
-
텔레그노시스랑 고속은 최초합,연녹색인데 근데 진학사가 오늘 업뎃전까지 쭉 5칸...
-
뭐가 더 재밌음
-
떡툰 추천좀 3
ㅇㅇㅇ
-
과기대식 895점이고 안경광학과 생각중인데 가능할까요…
-
아직도 전년도 경쟁률에 비해 절반 정도밖에 안들어옴
-
우와 ㅋㅋㅋㅋㅋㅋ
-
저 점수까지 뚫릴거같은데 좀 배아픔
-
원서조합 ㅁㅌㅊ? 11
동국대 1등이긴 한데 내 점수로 5칸 이상 나오는게 중대 경영이랑 동국대임. 근데...
-
주변에서 n수하는 사람 20명은 될텐데 오르비 한다는 사람 한번도 못봤음
-
어떨거 같음? 예를 들어 님들이 성균관대 입학한 직후 어떠한 이유로 성대가...
-
오늘은 먹어야겠다...
-
그냥 4칸으로 쓰려던 학과 빨간색 뜨자마자 아 좆됐다 생각 들고 6칸 4칸...
-
다군도 쓸거 없어서 고민중인데 원서비 아껴서 치킨이나 먹을까 생각도 들고...
-
안녕하세요 9등급 노베이고 지금 수꼭필 끝냈는데 수학 강사 정승제 이미지 두분중에서...
-
컷이올라서빠진다 컷이내려서몰린다 컷이올라서빠진다 컷이내려서몰린다
-
찾아보면 되긴 하지만 귀찮아
-
해봐씨발
-
동안이신 듯
-
치킨 추천받음 1
매운거 못먹음 신라면 수프 다 넣으면 땀 뻘뻘흘리면서 먹음 신전 순한맛 먹다가 포기...
-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
-
13명 뽑는디...
-
왜 이러는 거임 대체 ㅋㅋㅋ
-
ㄹㅇ 성대 목표인 사람도 많고 무엇보다 이미지가 ㅆㅅㅌㅊ급임
-
7칸 안쓰는거 쫄리는데 6이 떨어지면 좀 억까라고들 해서
-
3번 출구에 낫이랑 망치가 떨어져있는데 이거 주우면 안되겠죠?? 양손에 들고 있으면 위험하겠죠?
-
물리학과 전망 2
어떤가요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