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인 [1093123] · MS 2021 · 쪽지

2024-04-08 07:57:36
조회수 3,789

초중고는 시간 낭비인가?

게시글 주소: https://profile.orbi.kr/00067794326


초중고 한국사, 국어, 수학, 영어 공부량을 줄이고 코딩과 경제 공부를 해야 한다는 말에 정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네요.


사실 본인이 그걸 원하면 특성화고를 가면 되는 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


인문계는 애초에 학문을 배우고 대학교 공부에 지장이 없을 수 있게 교육하는 곳이지 취업 목적이 아니니까요.


맨날 요즘 자주 보이는 게 대학교 가서 공부하고 그런 것보다 결국 사업해서 성공하는 게 짱이다… 뭐 그런 글들이죠?


초중고 공부 다 필요도 없다, 쓸모도 없는 국영수 배워서 어디다 써먹냐, 한국 교육 체계가 문제가 있다 차라리 실용적인 금융과 코딩 가르쳐라, 살고 보니 대학교 나온 애보다 그냥 고졸 출신 내가 더 낫더라…


사실 이런 글들 보면서 많이 웃픈 것 중 하나는, 자기들 맘대로 성공의 기준을 정한다는 것입니다.


돈? 물론 좋은 대학교 나온 사람이 고졸보다 못 벌 수 있죠.

(이조차 메디컬을 생각하면 상당히 편향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그런데 그 케이스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상당히 아웃라이어일 뿐더러, 대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비물질적인 모든 것(교양, 인간관계, 친구, 학문적인 성장…)을 놓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걱정되는 점은 저런 댓글에 좋아요 1.4천 정도가 찍히고 있고,

정작 대학 진학이 목표도 아닌 사람들이 현 교육 과정에 대하여 쓸모를 논하며 왈가왈부한다는 겁니다.

결국 이런 분위기가 미적분/기하 삭제, 내신 절대평가화, 수능에 서술형 도입 등의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결과들을 초래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