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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해랑 회화는 다른건데
왜 붙여서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논문에 빈칸 뚫려있으면 개빡치긴 하겠지만, 수학능력 평가시험이지 회화능력 평가시험은 아니니
생각하니 개빡치네 논문에 구멍 뻥뻥 뚫어놓고 순서 바꿔놓고 사이코패스새끼들인가
예전엔 원문의 문장을 일부러 더럽데 바꿔버렸다고도 하던데 절평된 이후로 그정돈 아닌거같은데 좀 억까아닐지
옳은 시험이라고는 생각하는데
회화 실력과의 괴리는 있음
본인 외국 학교에서 수업하다 왔는데
수능 영어 2등급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취지의 본질 그 자체에 굉장히 충실한 시험이지만
문제는 한국은 대학 진학을 무조건적으로 강요하는 사회라는 것이죠
요컨대 진짜 배움의 뜻이 있는 사람만 대학을 가는
그런 이상적인 사회였다면
수능 영어는 '영어 텍스트를 독해함'
그 취지에
완전히 들어맞는 시험이기에
그 누구도 무어라 하지 않았을 겁니다
수능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 모두 그 영어 시험에서 그 이상을 바라지 않을 테니까요.
그러나 한국은 딱히 뭘 배우고 싶지 않아도
대학을 가긴 가야하니
학생들은
수능식 영어 공부를 의무적으로 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실전 회화 능력이라든가 영작 따윈 전혀 배우지 않고 오직 우직한 독해 학습만 요구하니..
거기서 잡음이 터져나오는 거라 생각해요
"나는 영어 독해뿐만 아니라 영작도 배우고 싶은데?"
이상적인 사회라면 이런 사람들은
대학 미진학 하고 사설 인강 끊어서 죽어라 영작 공부 하며 살고 싶어하겠죠
하지만 한국에서 그건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평가원의 입맛대로 버무려진 영어를 학습할 수밖에 없지요
거기서 불만이 나오는 거예요
학문적 대의가 없음에도 사회 풍토상 어쩔 수 없이 대학에 의무적으로 진학해야하는 수험생들 중에, 왜 자신이 "영어 독해" 만을 학습해야 하는지.. 이왕 공부할 꺼 좀 더 유의미한 영어를 배울 순 없는 건지..
이런 회의감을 품은 일부들의 주장이 이렇게 커졌다고 봅니다.
따라서
수능 영어는 명목상 아무런 문제도 없지만
실질적으로
대학수학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수능을 보는 현 사회에서
독해만을 평가 요소로 가늠한다는 건
실용적이지 못하다, 라고 할 수 있죠
만약 뭐 어떻게 해서
수능 영어를 다시 상대평가화 하고
영작과 스피킹을 평가 영역에 추가한 후
주요 대학에서 영어 과목에 가산점을 엄청 부여한다?
이러면 적어도 상위권 수험생 절대다수는
준원어민급으로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